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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산로의 블로그
SOLID 원칙은 객체지향디자인을 할 때에 이해성, 유연성, 유지보수성을 위해서 고안된 원칙입니다. 유지보수 하고 확장하고 디버깅하기 쉬워집니다. Rober C. Martin (a.k.a Uncle Bob)에 의해서 고안되었습니다.다섯가지의 SOLID 원칙은 5개로 이루어져 있으며, 각각의 이니셜을 따서 이름이 붙었습니다.1. S -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2. O - Open/Closed Principle3. L -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4. I -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5. D -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(SRP)단일 책..
OOAD(Object Oriented Analysis and Design)의 방법론에 대해서 정리해보자.Object-Oriented Analysis와 Object-Oriented Design 둘 다를 통칭하는 말 입니다. OOAD는 어떻게 객체지향프로그램을 통해서 어플리케이션, 시스템, 비즈니스를 분석하고 디자인을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기술적인 접근입니다.이 글에서는 RDD(Wirfs-Brock), OMT(Rumbaugh), Booch method, Jacbson(OOSE) 그리고 Coad/Yourdon의 방법론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. 다만 미리 알아두셔야 할 점은 이 방법론들은 UML이 등장하기 전 혹은 등장할 때 쯤에 나온 개념들 입니다. 특히 그 중 3명 Rumbaugh, Jacobson, Bo..